티스토리 뷰

우체국 택배 접수 방법

우체국물류지원단에서 일하는 택배노동자들은 특수고용직 입니다. 택배연대노조와 우체국물류지원단이 단체교섭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특수고용직인 우체국 위탁택배노동자의 처우개선 여부가 쟁점으로 떠오를 전망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택배 중 우체국  택배 접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우체국 택배 접수 방법은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여 창구에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우체국을 통하여 우체국 택배 방문 접수 예약을 이용하여 접수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방법 중 방문 접수 는 택배 방문 접수 예약(일반)과 택배 방문 접수 예약(파일 접수)가 있습니다. 방문 접수 신청은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로 가능하며, 방문 접수 시간은 09:00~18:00으로 우체국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방문 접수 일자 및 시간선택에서 방문 가능시간을 확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요금부담여부를 선불 또는 착불 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방문 접수 와 창구 접수 로 구분하여 부과되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우체국 택배 접수 방법 및 요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편리하게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